2027년 완공 목표 지상 4층 별관 및 지상 11층 본관 신축

24일, 기공식---지역거점 의료기관으로서 역할 강화 다짐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료원장 백순구)624일 오후 3시 원주의과대학 루가홀에서 새병원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20202월 새병원 신축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지난달 11일 강원도 건축위원회로부터 사전승인을 받았다. 본 사업은 2027년 최종 완공을 목표로 지상 5, 지하 4(14,072, 4,255) 규모의 별관지상 11, 지하 4(53,309, 16,127) 규모의 본관신축을 포함한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6월 24일 오후 3시 원주의과대학 루가홀에서 새병원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br>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6월 24일 오후 3시 원주의과대학 루가홀에서 새병원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별관에는 전임상연구소, 방사선종양학과, 핵의학과 등 의학연구 및 특수검사 시설이 들어선다. ‘본관에는 최첨단 수술실과 병동, 전문화된 중환자실 등이 배치돼 환자들에게 더욱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진료시설 뿐만 아니라 휴식·문화공간도 확대된다. 각종 수목으로 어우러진 중앙정원과 소규모 문화 행사를 열 수 있는 야외 무대 등 다양한 공간들이 마련돼, 환자 및 내원객들의 휴식과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새병원 완공 예상도.
새병원 완공 예상도.

또한 별관과 본관 지하 1~3층에는 총 480면의 주차공간이 추가로 확보된다. 기존 주차장과 함께 신규 주차장을 지하에서 모두 연결해 이동 편의성을 높여, 그동안 내원객들의 애로사항으로 지적되어왔던 주차 및 교통혼잡 문제를 해소하고 보행 안전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송기헌 원주시() 국회의원, 허인구 G1방송 사장, 이해규 송암시스콤 회장, 허동수 연세대학교 이사장, 서승환 연세대학교 총장 등 주요 내외빈들 및 교직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은 축포 및 기념촬영에 이어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새병원건립/혁신캠페인 위원회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송암시스콤 이해규 회장, 원주 빌라 드 아모르 김종태 대표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원주연세의료원 백순구 의료원장은 앞으로 새병원 신축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지역거점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내원객들에게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