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맵과 기술 협력 통해 관절 표면 생체친화적 활성화, 환자 회복기간 단축 기대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코렌텍(대표 선두훈·선승훈·선경훈)은 인공고관절 표면의 생물학적 노화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임상시험 진입 단계에 있다고 14일 발표했다.

국내 인공고관절 시장 점유율 선두를 달성하고 미국을 비롯한 해외 30여 개국에 인공관절을 수출하고 있는 코렌텍은 최근 바이오 플라즈마 딥테크 기업 플라즈맵과 기술 협력을 통해 인공고관절 표면을 생체친화적으로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정형외과 임플란트를 포함한 인공관절 소재에 많이 사용되는 금속인 ‘타이타늄(Titanium)’은 우수한 특성을 갖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생물학적 노화현상(Biologic aging)이 발생해 뼈가 잘 유합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곤 한다.

플라즈맵은 생물학적 노화현상으로 쌓인 탄화수소를 플라즈마 표면 활성화 기술로 제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으며, 코렌텍 연구진들이 플라즈마 처리된 인공관절 표면의 뛰어난 친수성과 골유합 능력을 입증할 수 있는 상용화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임상 현장에서 적용이 가능하게 됐다.

플라즈마 표면 활성화 기술은 다공성 임플란트의 생물학적 노화현상 때문에 골유합 능력이 감소된 다공성 임플란트를 항상 최고의 상태로 되돌리는 기술로, 인공관절 시술의 성공률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환자의 회복기간을 단축시켜 조속한 사회 복귀에 기여할 것으로 코렌텍은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조속한 시일 내 새로 개발한 기술에 대한 임상시험에 돌입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할 것”이라며 “당사는 플라즈맵과 협력해 지속적으로 인공슬관절과 척추임플란트 제품군 등으로 영역을 확대할 예정으로, 올해 말까지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를 완료하겠다”고 설명했다.

코렌텍 선경훈 대표는 “이번 기술 개발은 당사의 독보적 기술이 관절 통증으로 힘들어 하는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가치 구현의 의미가 크다”며 “인공관절 최대 시장인 미국서 당사 제품의 높은 기술력과 품질로 시장 확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