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유한양행(대표 조욱제)과 지엔티파마(대표 곽병주)가 29일 특화된 화장품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유한양행 김성수 전무(오른쪽)와 지엔티파마 곽병근 본부장이 양<br>간 MOU체결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유한양행 김성수 전무(오른쪽)와 지엔티파마 곽병근 본부장이 양
간 MOU체결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학과 피부과학을 접목한 차세대 화장품의 공동 개발과 판매를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지엔티파마는 24년간 뇌신경질환을 포함한 인간 노화관련 치료 신약 개발 및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이 과정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물용의약품, 화장품 등 다양한 사업군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항노화 피부 보호 신물질인 ‘TFM’의 국내 및 해외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TFM을 함유한 다양한 기능성 더마 코스메틱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엔티파마와 유한양행은 특허물질 FM04(피부 보호 및 재생 포뮬라)를 활용한 고기능성 더마화장품을 개발 및 판매할 예정으로 국내 코스메슈티컬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

유한양행 생활유통사업부 김성수 전무는 “유한양행의 R&D 역량과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지엔티파마의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더 나아가 K뷰티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