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O 가입따라 상표법 개정



중국은 상표제도를 완비하고 상표권 보호와 WTO가입에 대응하기 위해 현행법과 WTO규정의 무역관련 지적재산권 조항에 배치되는 조항을 개정키로 했다. 이번 개정안은 국무원 법제사무실, 전인대 상무위원회와 법제사업위원회의 의견을 반영, 국무원 상무위원회에서 통과됐다.



와인 `마주앙 샤블리' 출시

두산은 프랑스 샤블리 지방에서 생산된 정통 화이트 와인으로 감귤류의 담백한 과일향을 지니고 있는 신제품 `마주앙 샤블리'를 출시했다. 알코올도수 12.5도이고 백화점 및 할인매장에서 병당 2만~2만3,000원에 판매된다.



`싱가폴 식품전' 6월 5일 개막

세계 각국에서 272개업체가 참여하는 싱가폴 국제식품전이 오는 6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열린다. 아시아인 관점에서의 국제행사를 내세우고 있는 이 행사에는 주류, 건강식품, 제과^제빵, 유제품, 식품첨가물, 가금류, 야채류, 유기제품, 비주류음료, 통조림, 애완품등이 전시된다.



인삼 가미 초콜릿제품 등장

인삼을 가미한 `인삼초콜릿'이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을 개발한 이종태씨(57세)는 일본 와세다대학에서 인간과학을 전공하고 의료업체에 입사, 유럽출장이 잦았는데 초콜릿 전문매장이 성업중인 것에 착안해 인삼분말초콜릿, 인삼리큐르초콜릿, 인삼엑기스 초콜릿 등 3종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청주에서 초콜릿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이종태씨는 특히 광양 청매실농원과 연계해 매실점임을 넣은 `청매실 초콜릿'과 허브^약초^찹쌀떡 초콜릿 등 다양한 우리농산물 초콜릿을 추가 개발할 예정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