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건강기능식품 이해와 실전 활용’은 총 2권(사진)으로 구성돼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의 개요와 27개 영양소 설명, 36개 기능성을 26개로 축약한 핵심 정보, 높은 빈도로 사용되는 건강기능식품 원료 144종에 대한 상세 해설을 담고 있다.

이 책은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 전문가들은 물론 관련 공부를 시작하려는 유관업계 종사자들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계층에게 도움이 되는 지침서를 지향하고 있다.

요즘 현대인에게 가장 많이 찾아오는 ‘병 아닌 병’처럼 느껴지는 피로에 대한 내용 전개를 알아보자면, 이 책은 피로에 대한 개념과 원인 그리고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일시적 피로뿐만 아니라 만성적인 피로에 대한 해부 생리에 대한 접근을 시도한다.

이어 피로와 관련된 신체적 증상을 유발하는 물질을 감소시키고 피로 개선을 위한 ATP 공급을 돕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원료에 대해 알아본 다음 피로 개선을 위한 다양한 상담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에너지 생성, 부신 기능 강화, 간 기능 강화, 근육 유지를 돕는 기능성 원료를 소개하고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원료,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원료, 지구성 운동 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 등 피로를 개선 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성 원료의 특성 및 이와 관련된 임상 연구, 학술적 근거, 안전성 정보, 상호작용과 다양한 임상 적용에 대한 이해를 갖게 한다.

그 이해를 토대로 건강기능식품의 제품군을 선택할 수 있는 역량과 상담능력 배양에 활용할 수 있게 한 책이다. 구입처는 헬스컨슈머.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