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블록체인 기반 메디컬 SNS플랫폼 메디우스(대표 박보현)는 충북대병원 알레르기내과,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와 함께 천식 환자 지원을 위한 메디컬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의료 소외계층에 도움을 주기 위해 메디우스는 최근 주요 질환을 주제로 시리즈 형식의 메디컬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 진행된 첫 번째 ‘유방암 캠페인’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천식’을 주제로 진행된다.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 전액은 충북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에 지정 기부되어 천식 환우 치료를 위해 사용된다.

메디컬 챌린지 캠페인은 메디우스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퀴즈를 모두 풀면 정답의 유무와 관계없이 챌린지에 성공하게 되며, 1명당 1000원씩 후원금이 적립된다.

적립된 후원금은 매칭 기프트 형태로 캠페인 참여 기업이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메디우스 회원 가입 후 전용 지갑까지 개설을 완료한 캠페인 참여자 전원에게는 메디우스 코인(MDUS, 엠디유에스)을 지급하는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 주제로 선택된 만성 알레르기 질환 천식은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중요한 질환이다. 메디우스는 캠페인 기간 동안 천식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의료 보조 기기를 비롯해 헬스케어 제품을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또한 천식 환우에 유익한 정보와 앱, 치료 및 관리 경험담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도 소개한다.

박보현 대표는 “주요 질환을 주제로 진행되는 메디컬 챌린지 캠페인이 의료 소외 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질병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메디우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환자 중심 의료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