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플랫폼 부문 과기정통부 장관상…의사·일반인 간 양방향 소통 방식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의료정보플랫폼 후다닥(Whodadoc)’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1회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 혁신 대상에서 헬스케어 플랫폼 부문 과기부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해당 플랫폼을 개발한 일동제약에 따르면, 후다닥은 의료 전문가, 의료 소비자 간의 양방향 소통식 플랫폼으로, 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전문가 참여를 통해 질환, 의약품 등 건강과 관련한 양질의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현재 후다닥에는 의료 전문가와 의료 소비자 5만 명 이상이 회원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전국에 있는 다양한 분야의 의사들이 참여해 정보의 효용성과 품질을 높였다는 평가다.

후다닥은 진료 및 연구 활동을 위한 유용한 정보 및 자료 비대면 장점을 지닌 웹 세미나 ·의원 운영에 필요한 임금 계산기 페이봇등 의사 회원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반인을 위해 건강과 관련한 질문을 통해 가까운 지역(또는 희망하는 지역) 의사 선생님의 답변을 얻을 수 있는 동네의사 Q&A 서비스를 비롯해 유용한 건강 정보 및 상식을 재미있고 유쾌하게 얻을 수 있는 데일리 건강 퀴즈’, ‘건강 삼행시등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환자에게 맞는 적절한 병원을 연계하여 환자의 치료와 의료기관 활성화를 돕는 역할은 물론, 약 먹을 시간을 알려주는 복약 알리미’, 자가 체크 기능이 포함된 건강 캘린더등을 통해 치료 후 관리까지 고려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키워드

#일동제약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