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이에스이앤티, ‘노바이러스에어’ 미국 FDA 등록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5분 안에 반경 15제곱미터에서 코로나바이러스를 99.9% 살균, 소독해 주는 노바이러스에어공기 살균 청정기가 출시돼 관심을 끌고 있다.

<br>
노바이러스에어

()제이에스이앤티(대표이사 이병주)가 출시한 노바이러스에어는 미국 FDA 등록과 함께 세계 최초 5단계 공기역학 살균기술 적용하여 공기 중 코로나바이러스나 세균, 인플루엔자, 곰팡이,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완벽한 소독 및 살균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노바이러스에어 공기 살균 청정기는 플라즈마 방전을 통해 양·음이온이 초당 2억개 이상 방출돼 OH 라디칼(O-&H+)필드를 만들고 다시 대량의 Hydraxyl Radical(OH-)필드를 생성, 바이러스표면의 세포막을 완전히 파괴하므로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가 완전히 제거되는 자연친화적 방식이다.

음이온만 방출해 오존이 다량 발생하여 인체에 유해한 기존 제품과 달리 양이온과 음이온을 동시에 방출하여 오존 발생이 거의 없고 숲속이나 계곡의 자연발생 오존농도 0.02ppm보다도 매우 낮은 0.0023ppm으로 산림욕장 같은 쾌적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 준다.

또한 살균효과가 탁월한 UV LED 램프(275nm), 휘발성 유기 화합물을 제거하는 나노광촉매, 항균작용이 뛰어난 구리섬유필터가 내장됐다.

휴대폰의 쾌속 충전 및 살균이 가능한 노바이러스에어 공기 살균 청정기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꼭 필요한 개인 방역용품으로 미주, 유럽, 중남미, 중동 등 해외 수출 상담도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