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제공, 로봇수술 등 의료 트렌드 선도 공로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세브란스병원은 10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왼쪽부터) 김진아 미디어홍보센터 소장, 윤동섭 연세의료원장,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 <br>구성욱 대외협력처장이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진아 미디어홍보센터 소장, 윤동섭 연세의료원장,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
구성욱 대외협력처장이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연세대 경영연구소와 공동으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브랜드 관리로 올해 최고의 경영 성과를 보여준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는 인증제도다.

세브란스병원은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제공, 로봇 수술과 같은 의료 트렌드 선도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2021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대형병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세브란스병원은 환자들에게 최선의 진료 경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퇴원 환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얻은 환자 목소리를 산하 전문병원, 진료과, 병동 등에 공유해 서비스 개선에 힘쓰고 있다. 마이 세브란스(My Severance)앱을 통해서는 간편 예약, 직불 결제, 진료·검사 후 진료비를 일괄 결제하는 하이패스 서비스와 국내 최초 실손보험 청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 입원 환자들의 숙면을 응원하는 꿀잠 프로젝트’, 수술이나 시술을 앞둔 환자의 금식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여 불안감을 줄이는 동시에 빠른 회복을 이끄는 공복탈출 프로젝트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환자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와 함께 로봇 수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의료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먼저 올 6월에 단일 의료기관으로는 세계 최초로 로봇 수술 3만례를 달성했다. 2005년 국내 최초로 수술 로봇을 도입한 이후 꾸준한 술기 개발을 통해 이룬 결과다.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은 이번 수상은 환자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병원이 되기 위해 다양한 고민을 하고 실천으로 옮긴 성과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서 브랜드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접점에서 환자와의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