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美軍 면세점 납품


한국식 김치가 미군 식당 오른다. 미국 글로벌 김치사는 미군 면세점 협회와 김치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이달부터 진공포장의 배추김치를 납품키로 했다. 이 회사가 한국식 김치를 공급하는 지역은 조지아를 비롯해 폴로리다, 사우스 캐롤라이나, 알라마나, 테네시, 미시시피 등 미국 동남부 6개주에 위치한 육해공군 면세점이다. 글로벌김치사는 미국 주류 유통시장에 한국식 김치를 공급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며 하루 8톤 생산능력을 갖춘 최첨단 김치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다.



`청정원 수라당면' 발매

대상(주)이 설날을 앞두고 고급당면인 `청정원 수라당면'을 출시했다. 100% 고구마 전분을 이용, 전통제조방식으로 생산된 이 제품은 면이 엉켜있지 않아 분리가 쉽고 길이가 삶기에 적당할 뿐만 아니라 지퍼백을 사용하여 보관이 간편하다고 대상측은 밝혔다. 잡채는 물론 설렁탕, 만두국을 비롯한 각종 찌개류 등의 사리용으로 이용할 수 있어 명절을 앞둔 주부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이며 이 제품의 제조 방법은 특허 출원중이다.



돈가스 요리 보급 확대

한국육류수출입협회는 구제역 발생으로 수출이 중단됨에 따라 돼지고기중 최고급 부위인 안심과 등심을 이용한 돈가스 요리를 확대 보급시키고자 제작한 비디오를 각 행정기관, 농협중앙회 및 각 도지부, 관련기관 등에 배포했다. 특히 여성을 상대로 한 각종 교육 및 요리교육시 동 비디오를 상영하여 돼지고기 안심과 등심의 소비가 촉진될 수 있도록 협조요청하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