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현기 기자] 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최근 고려대 메디사이언스파크(성북구 정릉로 161) 5층 의무부총장 접견실에서 이상우 명예교수(의대 40회)로부터 5천만 원을 기부받았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왼쪽)이 이상우 명예교수(오른쪽)와 기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왼쪽)이 이상우 명예교수(오른쪽)와 기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고대의료원에 따르면 이 명예교수가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안산병원 발전을 위한 연구와 교육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 명예교수는 “되돌아보니 고려대의료원 일원으로 몸담으며 봉직했던 시간들이 진정 큰 보람이자 기쁨이었다”라며 “최근 청담과 정릉에 캠퍼스를 오픈하며 본격적인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의료원에 저의 작은 정성이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에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오랜 세월 동안 의료원에 헌신해온 이 교수님의 빈자리를 아직 허전하게 느끼는 내부구성원들이 많다“라며 “미래의학 구현과 생명 존중 가치실현에 더욱 흔들림 없이 전진하는 고대의료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한편 지난 8월 말 정년을 맞은 이 명예교수는 1993년 고려의대 내과학교실 교수로 발령받은 이후 안산 진료부원장, 14대 안산병원장 등의 보직을 역임, 대한소화기학회 이사장,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회장 등을 맡으며 국내 소화기내과학계를 이끌어온 인물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