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치료 진행 시 당뇨 등 합병증 개선 효과, 추계학술대회 발표 예정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사이넥스는 최근 비에비스 나무병원 홍성수 원장을 위풍선 BIB System(이하 BIB 위풍선) 국내 의학 자문 위원(Advisory Board Member)으로 위촉했다고 19일 밝혔다.

(왼쪽부터) 사이넥스 정구완 상임고문이 비에비스 나무병원 홍성수 원장에게 위촉패를 전달하고 있다.
(왼쪽부터) 사이넥스 정구완 상임고문이 비에비스 나무병원 홍성수 원장에게 위촉패를 전달하고 있다.

BIB 위풍선은 최근 식이 조절이 어려운 비만 환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지난 5월 신의료기술평가를 통과하면서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받았다. 홍성수 원장은 위내 풍선 삽입술에 대한 풍부한 시술 경험과 활발한 임상 연구 및 교육을 바탕으로 제조사 Apollo Endosurgery와 공급사 사이넥스로 부터 의학 자문 위원으로 위촉됐다.

사이넥스의 정구완 상임고문은 자문위원 위촉패를 전달하며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앞으로 위내 풍선 삽입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및 자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비에비스 나무병원 홍성수 원장은 위촉식에서 “BIB 위풍선은 내시경과 유사한 방식으로 삽입과 제거가 진행돼 시술이 안전하고 체중 감량 효과도 임상 근거로 입증되며 많은 비만 환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특히 위풍선 시술을 통한 비만 치료 진행 시 당뇨 등 합병증에도 개선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이를 향후 학술대회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외에도 비만환자의 건강한 삶을 돕기 위해 의학 자문 위원으로서 활발한 시술 및 연구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의학 자문 위원으로 위촉된 홍성수 원장은 내과 전문의 및 의학박사로 비에비스 나무병원의 대표원장이다. 홍 원장은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전공의 및 의학박사를 거쳐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내시경대사비만연구회 연구위원으로 소속돼 있다.

또한 2014년 대한비만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연구상과 함께, 2016년에는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에서 당일내시경 논문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한편 BIB 위풍선은 비만대사 치료 중 위 내 풍선 삽입술에 사용되는 위풍선으로, 위에 삽입된 풍선에 식염수를 채워 포만감을 줌으로써 체중 감량을 돕는 제품이다.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Apollo Endosurgery에서 제조했으며, 지난 2004년 처음 출시 된 이래로 현재까지 80개국에서 30만명 이상 환자에게 시술됐다. 국내에서는 사이넥스를 통해 정식 출시돼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