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홍현준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이비인후-두경부외과 교수가 최근 열린 제1회 대한기관식도과학회 증례학술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한기관식도과학회 증례학술대회는 경험하기 힘들거나 희귀한 증례들을 보고하고 공유하는 학술대회로, 젊은 의료진들의 역량강화와 임상 문제 연구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국제성모병원 이비인후-두경부외과 홍현준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기관침범을 동반한 갑상선유두암의 역형성 변형(Anaplastic transformation of papillary thyroid carcinoma with tracheal invasion)을 주제로 증례 발표를 진행했으며, 그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홍현준 교수는 “흔히 갑상선암은 예후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갑상선유두암의 역형성 변형은 재발률이 높고 예후가 좋지 않아 빠른 진단과 치료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임상에 도움이 되는 연구 및 교육, 치료에 매진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기관식도과학회(회장 김진평·창원경상대병원 교수)는 기관식도과학 분야의 연구와 학술 교류를 위해 1966년 설립됐으며 이비인후과, 흉부외과, 호흡기내과, 방사선종양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전문의료인들로 구성된 다학제 학회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