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검체검사 수탁기관인 삼광의료재단(이사장 황태국)91일 자로 한경자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 양우익, 정현주 병리과 전문의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한경자 전문의는 신규 혈액암센터장을 맡아 혈액암 진단검사 신기술 도입 및 저변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경자 전문의 
한경자 전문의
정현주 전문의 
정현주 전문의
양우익 전문의

한경자 전문의는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 성모병원에서 수련 과정을 마치고 서울성모병원 임상과장으로 재직했다. 성모병원 유전진단검사센터장, 가톨릭대학교 체외진단의료기기개발센터장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2018년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제 32대 회장으로 선출되기도 했다.

양우익 전문의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 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마치고 연세의대 병리학교실 과장 및 법의학과 과장 등으로 봉직해 왔으며 대한병리학회의 수련이사 · 부회장 · 고시위원장 · 이사장 등을 했다. 주요 관심 및 연구 분야는 혈액병리 및 연부/골병리, 법의학이다.

정현주 전문의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 동 대학원 박사 학위를 마치고 연세의대 병리학교실 주임교수 및 세브란스병원 병리과장으로 재직했다. 대한이식학회 부회장 · 이사, 대한병리학회 신장병리연구회 대표 · 부회장 · 교육위원장을 역임한 신장병리 및 면역병리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삼광의료재단측은 앞으로도 다방면에 걸쳐 외부 인재를 적극적으로 영입하여 국내 선도적 검체검사 수탁기관으로서 코로나-19 이후 시장의 패러다임을 이끌어 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