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복지관 및 의료취약계층 등 어려운 이웃 위해 후원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사랑요양병원(의료법인행복나눔의료재단 이사장 조무형)이 대한적십자사가 추진하는 씀씀이가 바른병원캠페인에 참여하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의료기관의 사회 환원을 통한 지역사회 복지 증진 활동에 앞장선다.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신민호 나눔기획팀장(좌)과 의료법인행복나눔의료재단 조무형 이사장(우)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신민호 나눔기획팀장(좌)과 의료법인행복나눔의료재단
조무형 이사장(우).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는 사랑요양병원을씀씀이가 바른병원으로 인증하고 바른병원 명패를 전달했다.

조무형 사랑요양병원 대표는평소 지역사회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관내 복지관 및 의료취약계층에 지속 후원하는 등 우리 병원이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일에 관심이 많았다. 그러던 중 대한병원협회 공문을 통해 적십자와 함께하는씀씀이가 바른병원후원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지역사회 위기가정을 위한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하고자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적십자씀씀이가 바른병원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어 과거부터 적십자가 수행하는 지역사회를 위한 의미 있는 활동들을 자주 접해 적십자가 하는 일의 중요성을 직접 체감했고 이것이 계기가 되어 적십자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적십자를 후원파트너로 선택하게 되었다.”, “저희의 후원금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위기가정에 소중히 잘 전달되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적십자사가 추진하는 씀씀이가 바른병원 후원금은 지역의 위기가정 취약계층을 위한 통합 복지 지원에 소중히 사용된다.

대한적십자사는 나눔에 뜻을 가진 우수 중소기업, 강소기업 뿐만 아니라 병원, 한의원 등과 함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을 진행해 사회공헌 복지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