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은 삼육대학교산학협력단(단장 한경식)과 소아암 생존자를 위한 모바일 기능성게임 개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br>
<왼쪽부터> 삼육대학교산학협력단 한경식 단장과 한국소아암재단 이성희
이사장이 협약서를 펼쳐보이고 있다.

지난 11, 삼육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한국소아암재단 이성희 이사장, 삼육대학교산학협력단 한경식 단장, 삼육대 간호대학 강경아 교수(로고스헬스디자인연구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연구책임자인 강경아 교수는 2020년 한국연구재단의 중견연구자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소아청소년 암 생존자를 위한 모바일 기능성 게임기반 건강생활양식나눔(Healthy Life Style Sharing, HLSS)프로그램 개발 및 플랫폼 구축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유저의 자기효능감과 자아정체성을 증진하고, 총체적인 건강증진을 행위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소아암재단 이성희 이사장은 소아암 완치자에게 큰 도움이 되는 게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삼육대 간호대학 강경아 교수는이 게임이 게임세대소아청소년암 생존자의 삶을 증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해주신 ()한국소아암재단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부터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치료비 지원, 정서지원, 학습지원 소아암 어린이 쉼터 운영 등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성 어린이들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