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메디칼솔루션 ‘기술혁신상’ 수상
필립스코리아 ‘산업진흥상’-비포덴트 ‘차세대선도상’
업계 발전 이끈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에 감사패 증정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본사는 올해 창사 50주년을 맞아 의료기기 산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의료기기 브랜드 대상을 제정,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으며 산업경쟁력을 높이는데 모범이 된 기업 3곳을 선정하여 표창했다.

의료기기 브랜드 대상은 기술혁신, 산업진흥, 차세대 선도 등 3개 부문에 걸쳐 선정되었으며, 부문별로 DK메디칼솔루션, 필립스코리아, 비포덴트 등 3개 기업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본사가 의료기기 브랜드 대상을 제정한 것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의료기기 산업이 기술과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시켜 미래세대에는 의료기기가 의술을 대체하는 세상을 만들도록 해야한다는 명제로 업계에 희망을 부여하고자 시작되었으며, 시상을 통해 기술과 품질, 서비스 분야에서 첨단을 달리고 있는 의료기기 업체를 조명하여 이들 기업을 의료기기 업계의 롤 모델로 제시하고자 하는 뜻을 담고 있다.

특히 본사는 의료기기 브랜드 대상시상을 위해 지난 4월 의학신문 창간 50주년 독자여론조사기회를 통해 의료기기 브랜드에 대해 인지도와 평판도를 함께 조사했으며, 본사 의료기관 출입 기자를 대상으로도 내부 설문조사를 거쳐 의료인들이 신뢰하고 선호하는 의료기기 업체를 간접적으로 평가하는 과정을 거쳤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본사 김성주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DK메디칼 이창규 회장,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대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유철욱 회장, 비포덴트 엄신웅 대표(사진 왼쪽 두번째).

그 결과 국내 제조사를 대상으로 선정한 기술혁신상에는 DK메디칼솔루션이 압도적인 지지로 상위에 랭크돼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DK메디칼솔루션(대표 이창규이준혁)은 의료영상장비 전문기업으로 기술혁신을 통해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는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특히 DK메디칼솔루션은 디지털 엑스레이 개발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을 뿐 아니라 차별화된 현장 서비스를 통해 의료기관과 의료인들로부터 초일류 기업이란 평판을 듣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진흥상은 글로벌 기업을 대표해 필립스코리아(대표 김동희)가 받았다. 헬스 테크놀로지 선도 기업인 필립스는 국내 다양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이 질적·양적 성장을 이루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는 평가가 모아졌다. 특히 필립스코리아는 종합적인 헬스케어 솔루션을 확보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내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상생하는 시장 생태계를 조성해 왔으며,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데 필요한 노하우도 제공해 왔다.

미래의 성공을 예감해 준 차세대 선도상은 치과 원격진료 스타트업 비포덴트(대표 엄신웅)가 선정됐다. 비포덴트는 2017년 설립된 신생 기업으로서 원격진료 플랫폼 활성화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데 초근접 상태에서의 no-blur렌즈를 자체 개발해 모바일넷으로 실시간 진단이 더 매끄럽게 가능토록 하는 IoMT(의료사물인터넷) 기기를 수출 예정에 있는 등 창의적인 기술과 혁신적 솔루션이 주목을 받았다.

본사는 이들 수상 기업에게 의료기기 브랜드 대상상장과 상패를 수여하고, 세계적 기업으로 중단 없는 발전을 이어가 줄 것을 당부했다. 다만 시상식은 코로나 19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공개적인 행사를 생략한 채, 수상 기업을 찾아 약식으로 진행했다.

의학신문사는 올해 제정한 의료기기 브랜드 대상을 보다 체계화하여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으로 의료기기 개발 및 관련 산업 전반의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리더들을 선정하여 매년 상을 수여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본사는 창립 50주년과 의료기기 브랜드 대상제정을 기념해 그동안 의료기기산업계의 소통을 확대하고 협력의 장을 만들어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 온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유철욱 회장에게 감사패도 수여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