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heck-up” 의원급 검진기관 위한 공단검진 통합 플랫폼…비용 절감, 신속한 업무처리 가능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건강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메디에이지가 기존 대학/종합병원 등 병원급 대상 모바일 검진결과 발송 서비스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 의원급까지 서비스가 가능한 국가건강검진관리 통합 플랫폼 “All check-up”을 런칭한다.

“All check-up”은 의원급 검진기관을 위한 공단검진 통합 플랫폼이다. 공단검진 청구프로그램 수검자의 예약관리, 결과발송, 사후건강관리솔루션을 제공, 검진결과 발송에 소요되는 인력, 시간, 비용을 절감하며, 빠르고 편리한 업무처리를 가능케 한다.

“All check-up”은 원활한 공단검진 진행을 위해 검진예약 등록/변경/취소, 안내메시지 발송,확인 시스템 제공 우편, 모바일, 이메일 모든 검진결과 발송방식 제공 헬스케치App를 통한 걸음수 기반 개인 맞춤형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모바일 문진 (예정) 등을 서비스 한다.

메디에이지김강형 대표는 인터뷰에서 의원급에서 진행되는 공단검진 진행이 대다수 수기로 진행되어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된다는 점, 별도의 사후건강관리 방안이 없다는 점에 착안하여, All check-up 플랫폼을 준비, 개발했다라면서 ‘All check-up을 통해 전국 의원급 검진기관의 공단검진 결과와 사후건강관리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All check-up 플랫폼의 가입신청은 메디에이지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고, 신규 가입자를 위해 무료 체험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