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안경렌즈 종합 브랜드 케미렌즈는 자사 ‘케미 퍼펙트 UV’ 소재 기능렌즈가 개발 6주년을 맞았다고 15일 밝혔다.

‘케미 퍼펙트 UV’ 기능은 뛰어난 자외선 차단 능력으로 국내 안경렌즈 시장에 자외선 차단렌즈 붐을 일으켰다. 업계 최초로 자외선을 최고 파장대인 400나노미터에서 99% 이상 완벽한 차단 능력을 갖춘 덕택이다. 당시의 기존 자외선 차단 렌즈는 400나노미터에서는 완벽 수준으로 막는데 한계를 갖고 있었다.

`케미 퍼펙트 UV’ 렌즈 출시를 계기로 자외선의 장기간 노출이 백내장, 황반변성, 익상편 등의 안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자외선 차단 안경렌즈 수요 증가로 자외선 차단렌즈가 앞 다퉈 출시됐다.

케미렌즈는 굴절률 1.56 이상의 자사 안경렌즈 제품에 `케미 퍼펙트 UV’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 근시 완화용 렌즈를 비롯해 선글라스, 누진다초점렌즈, 청색광 차단렌즈, 근적외선 차단렌즈 등 굴절률 1.56 이상 대부분의 케미렌즈 신제품에는 `퍼펙트 UV’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장착돼 있다.

일례로 근거리 시야감이 불편한 30후반, 40대용으로 개발돼 지난 2월 출시된 `케미 3040’ 입문용 누진렌즈에도 이 퍼펙트 UV 기능이 탑재됐다. 부적응 및 높은 가격의 누진렌즈를 부담스러워 하는 30대 후반과 40대의 첫 누진안경 착용자들에게 적응이 쉽고 부담 없는 가격에 착용 할 수 있도록 개발돼 호평을 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자외선 차단하면 피부만 생각하던 2015년 `케미 퍼펙트 UV’ 소재 렌즈의 등장은 안경렌즈에서 자외선 차단 능력이 꼭 있어야 할 필수 기능으로 자리를 잡는데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국내 안경렌즈시장에 자외선 차단 붐에 이어 블루라이트 차단, 근적외선 차단 등 각종 유해 빛을 막는 기능성 렌즈 붐으로 이어지고 관련 기능성 렌즈 시장의 확대 성장에 기여를 한데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