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금 성애병원 발전 및 서울 서남부지역 시민 건강사업에 사용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장석일 성애병원 의료원장이 성애병원 발전기금과 지역 저소득층 진료비로 1,000만원을 기부했다.

장석일 성애병원 의료원장(사진 왼쪽 3번째)이 김석호 성애의료재단 이사장(사진 왼쪽 네번째)에게 성애병원 발전기금과 지역 저소득층 진료비로 1,000만원을 전달 후 기념 촬영 모습.

장석일 의료원장은 지난 14일 김석호 성애의료재단 이사장을 만나 "지역의 건강을 책임지고 지역 보건의료의 중심으로 발전시킨 성애병원 설립자이신 고 김윤광 회장의 유지이자 소명인 ‘가난하고 병마에 시달리는 분들의 병원’을 만드는데 힘을 더하고 싶다"며 성애병원의 발전과 지역내 저소득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1,000만을 기탁해 왔다.

이에 김석호 성애의료재단 이사장은 "지역 의료의 수준을 높이고 지역의 공익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시는 모습에 깊은 존경을 느끼고, 후원금은 가난하고 아픈 분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석일 의료원장의 기부금은 성애병원의 발전과 서울 서남부지역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보건의료사업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성애병원은 올해 소외된 이웃과 저소득층의 건강관리 위한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성애병원은 50여년간 지속해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진료활동과 사회적 시스템을 구축하는 디딤돌 역할을 수행등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