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승덕 기자]중앙대 약대 동문회 신임 회장에 권석형 동문이 선출됐다.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동문회는 지난 10일 약학대학 대강당에서 제64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회장에 권석형 동문<사진>을 만장일치 추대했다.

제23대 신임 동문회장으로 추대된 권석형 회장은 노바렉스 대표이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권 회장은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동문회가 국내 최대 약사 네트워크로서 역대 동문님들의 훌륭한 업적과 정신을 이어받아 더욱더 발전하고 자랑스러운 동문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지난 2년간 동문회를 이끌어 온 최광훈 직전 회장은 "22대 동문회 집행부가 이끌어 왔던 2년의 시간이 지나 새로운 집행부가 탄생하는 총회 개최에 즈음해 그간 많은 도움을 주신 동문님들께 큰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장학금과 학교 발전기금을 통해 후배와 학교 사랑을 위한 물질적, 정신적 도움을 주는 동문들 덕택에 큰 자부심을 갖고 동문회장직을 수행했다"고 소회를 전했다.

회장 선출과 함께 제16대 여동문회장으로는 김희식 회장이 만장일치로 추대됐고, 감사는 김홍진, 김수배, 강희윤 감사의 연임으로 결정됐다.

김하형 학장은 축사를 통해 "모교는 동문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전폭적인 지원 아래 꾸준히 발전하고 있고 특히 년 1억원 이상의 장학금을 후배들에게 수여해 주시는 동문회를 통해 여러분들의 모교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총회에서는 2020회계년도 회무보고, 수입·지출 결산 심의, 특별회계(장학기금) 결산심의, 감사보고를 승인하고, 2021회계년도 사업계획 및 수입·지출 예산(안) 1억5,530만6,305원 등 상정안건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정기총회 수상자 명단

△총장 공로패 : 홍종오(21회) 종오당약국, 곽나윤(27회) 함께하는약국

△학장 공로패 : 손병로(29회) 충훈당약국, 진정주(38회) 진약국

△총동창회장 공로패 : 김수배(21회) (주)파마켐, 오황영(22회) 메디팜제주약국, 김광식(30회) 용인윤약국

△동문회장 공로패 : 이종각(13회) (주)사노피 아벤티스 코리아 책임약사, 조병화(14회), 김은진(29회) 온누리시민약국, 류형준(29회) 예스킨한방힐링센터, 백희숙(34회), 권성렬(39회) 장안프라자약국, 김만석(43회) 엘라스틱랩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