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0여명 동문 배출, 건강전도사 역할 담당… 올해부터 봉사와 나눔 실천 프로그램 마련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은 4월 15일 오후 6시 동은대강당에서 건강과학 CEO과정 33기 입학식을 갖는다.

CEO를 위한 건강 증진 및 관리 프로그램인 순천향대학교 건강과학대학원 건강과학CEO과정은 ‘CEO가 국가 경쟁력의 원천’이라는 신념으로 2003년 국내 최초 의학전문 과정으로 개설했다.

이성진 건강과학CEO과정 원장

현재까지 1,800여명의 동문을 배출했다. 동문들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하고 있으며, 총동문회를 통해 건강한 모임을 이어가고 있다.

지금까지는 순천향대학교에서 운영했지만, 올해부터는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이 주관 운영한다. 이성진 진료부원장(안과 교수)이 건강과학CEO과정 원장을 맡았고, 김현건 소화기내과 교수가 의학부원장, 최성우 정형외과 교수가 교학부원장을 맡았다.

CEO과정은 CEO를 비롯한 전문 경영인과 관리자(임원급), 고위직 공무원, 국회의원 및 지역 기관장, 정부 투자기관의 임원, 변호사 회계사 의사 등 전문가 그룹이 대상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건강, 의학과 관련한 전문가 강의와 초청 명사의 인문학 특강, 심폐소생술, 가정 응급처치 구호 등을 다룬다.

순천향대서울병원의 CEO전담 간호사와 VIP 상담 코디의 동행 진료 의전, 전문 교수와 1:1 주치의 결연, 부부 프리미엄 건강검진, 총동문회원 자격 부여 등의 특전을 받는다.

특히 올해부터는 순천향의 인간사랑 정신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소외된 이웃을 돌보며 봉사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이성진 건강과학CEO과정 원장은 “순천향대서울병원의 각 분야 최고 명의와 ‘평생 주치의 제도’를 강화하였고, 병원을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코디네이터 제도’를 승급시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