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임상약학 29일부터 10주 과정…23일까지 접수

[의학신문·일간보사=정민준 기자]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 교육위원회(부회장 이명자·본부장 신수영·위원장 김은준·진노을)는 오는 29일 ‘2021 서울팜아카데미 온라인 목요강좌 3기’를 개설한다.

온라인 목요강좌 2기 강의모습

이번 목요강좌 3기는 4월 29일부터 7월1일 10주 과정이며,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강사는 정병욱 약학박사이다.

강의신청은 4월 23일까지 서울시약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교육비는 5만원이다.

강의 내용은 △탈모의 병태생리 이해와 치료제 △피부과 관련 질환과 관련 의약품 △소화기계의 병태생리와 관련 의약품 △면역학적 질환 이해와 치료제 △바이러스성 질환과 Vaccine 이해 △비만 병태생리 이해와 관련 치료제 등이다.

최신 전문약의 약리기전, 오프라벨 처방, 약물 부작용 및 상호작용, 병의원 진단 처방 의도 이해 등 약국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며, 온라인이라 지역적 제한 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한동주 회장은 “이번 온라인 목요강좌가 비대면 시대 학술강좌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의 강의 접근성을 높이고 학술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온라인 강의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자 부회장은 “코로나19로 중단된 학술강좌를 온라인 강의로 전환했음에도 회원들의 만족도와 수강률이 매우 높다”며 “각 질환별 최신 전문약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회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