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기온이 따스해지고 봄꽃이 만개하는 등 완연한 봄이 찾아왔다. 그러나 큰 일교차와 각종 미세먼지, 강해지는 자외선 등으로 피부는 민감해지기 일쑤이다. 게다가 장시간을 착용해야 하는 마스크는 피부에 부담을 더욱 가중한다. 예민해진 피부에 외부 유해 환경 등으로 지속적인 자극을 주게 되면 피부를 보호하고 있는 장벽이 무너지는 것은 물론,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전반적인 피부 컨디션의 하락을 불러온다.

유수분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피부의 건조함을 유발해 탄력이 떨어지고 잔주름이 생기는 등 피부 노화가 빠르게 가속된다. 또 피부가 약해진 틈을 타 각종 피부 트러블도 발생하기 쉽다. 그때문에 요즘 같은 환절기는 무너진 피부 밸런스 조절에 힘써 피부 컨디션을 원래대로 회복하는 데 집중해야 할 시기다. ‘자연을 노래하는 화장품’ 라벨영이 환절기 피부의 유수분을 관리해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뷰티템은 무엇이 있을까?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속건조를 케어해주는 라벨영 ‘쇼킹허니타이거크림’

피부 유수분의 균형이 맞지 않을 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신호는 속건조다. 속건조는 유분과 수분의 불균형으로 피부 본연의 수분 유지력과 회복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발생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느껴지는 건조함과는 다르게 스킨케어 제품을 발랐는데도 끊임없이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속건조일 확률이 높다.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라벨영의 ‘쇼킹허니타이거크림’은 보습과 수분을 충전해주고 영양을 전달해주는 꿀 성분과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병풀추출물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하여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속건조로 인한 피부 당김을 케어해주는 수분 에센셜 크림이다.

병풀 성분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 피부 컨디션을 회복해주는 동시에 보습에 탁월한 꿀 추출물이 피부 내부의 건조함을 강력하게 잡아줘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라벨영은 건조함을 최대한 완화해줄 추출물 배합을 찾기 위해 수십 번의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꿀과 병풀의 77%라는 최적화된 비율을 찾아내 제품에 적용했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가 민감한 환절기에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진정과 보습 특허 성분을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건강한 피부 환경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민감한 피부에도 부드럽게 각질 제거가 가능한 플로우 ‘오일수 진정 필링 패드’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위해서는 각질 제거도 중요하다. 피부 표면의 과다한 각질은 보습 성분의 흡수를 더디게 해 유수분 공급을 방해하고 균형을 깨뜨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급격한 온도 변화로 민감해진 피부에 무턱대고 각질 제거는 삼가야 한다.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진정 성분이 함께 함유된 각질 제거 제품을 사용해 유수분 균형에 도움을 주는 것이 좋다.

플로우의 ‘오일수 진정 필링 패드’는 패드 한 장으로 피부 진정, 각질 정리, 유수분 균형을 한번에 관리해주는 3 in 1 패드이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알란토인·비자나무씨 오일 성분과 각질 관리에 도움을 주는 ‘바하(BH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환절기 여러 외부 요인으로 손상된 피부에도 부드럽게 각질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더불어 올리브·포도씨·세이지 3가지 오일과 미네랄워터를 1대 3의 비율로 결합한 ‘오일수’가 이상적인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데 도움을 준다.

▶피부 장벽을 지켜주는 저자극 약산성 클렌저 폴라초이스 ‘스킨 발란싱 오일-리듀싱 클렌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 장벽이 약해져 있을 때 일반적인 클렌저 사용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 환절기 등 피부가 예민해져 있을 때는 세정력이 강한 알칼리성 대신 피부 장벽과 비슷한 pH의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해 피부 손상을 줄이고, 피부 본연이 지니고 있는 보호막과 수분을 지켜줄 것을 권장한다.

폴라초이스의 ‘스킨 발란싱 오일-리듀싱 클렌저’는 저자극 포뮬러로 피부 장벽을 케어해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순한 약산성 클렌저이다. 피부에 자극이 덜한 약산성 클렌저이지만 풍부하고 부드러운 거품과 높은 세정력으로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딥클렌징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과도한 유분은 제거하고 수분은 더해줘 균형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데 탁월하며, 코코넛유래 세정 성분과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식물성 추출물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부여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