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분 70% 인수·고용-영업권 100% 승계…거래선 다양화 2000억원 매출 목표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에치칼업체 명준약품이 약국전문 거래 의약품유통업체 NS헬스케어를 인수하고 제 2의 도약을 다짐했다.

명준약품(회장 이동원)은 NS헬스케어 지분 70% 인수하고 약국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이번 인수건으로 명준약품은 매출 20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명준약품은 NS헬스케어 지분 인수를 위해 지난 6개월간 내부 실사를 실시했으며 NS헬스케어 직원, 영업권을 100% 승계하기로 했다.

NS헬스케어는 대학병원 문전약국 등 약국 전문 거래 업체로 매출을 약 500~600억원 수준으로 전해졌으며 서로 상호명은 당분간 유지할 것으로 전해졌다.

명준약품은 아산병원, 이대의료원, 한전병원 등 병원을 주력으로 거래하는 에치칼업체로 이번 NS헬스케어 인수를 통해 약국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이번 인수는 매출 확대와 안정화를 원하는 명준약품과 안정적인 의약품 공급을 통한 약국 매출 확대를 원하는 NS헬스케어와의 입장이 맞아 떨어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의약품유통업계가 대형업체 중심으로 흘러가고 있어 중견의약품유통업체들의 생존 전략으로 업체들간 다양한 방법으로 합종연횡 추진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동원 회장은 "이번 NS헬스케어 인수를 통해 병원 시장에 이어 약국시장에도 진출해 매출 확대와 매출 안정화를 꾀할 것"이라며 "올해가 창업 10주년이 되는 만큼 NS헬스케어 인수를 통해 제 2의 도약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