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박재영 기자]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은 경영전략처장에 이형 교수(신경과)를 비서실장에 손대구 교수(성형외과)를 임명했다.

▲이형 경영전략처장(왼쪽), 손대구 비서실장.

3월 1일자로 보직임용된 이형 경영전략처장은 계명의대를 졸업(89)하고 계명대에서 의학박사를 취득한 뒤 미국 UCLA대학, 캐나다 UBC대학을 연수했다.

그동안 계명의대 신경과교수로 재직하며 동산의료원 개원준비단 기획본부장, 전산차장, 계명대 동산병원 제1진료부원장, 제2진료부원장, 진료체계확립부장, 교육수련부장, 대한신경과학회 대구경북지회 회장, 대구광역시의사회 학술이사 등을 역임했다. 현재 대한평형의학회 회장, 대한안신경의학회 부회장, 대한통증자율의학회 이사, 대한민국 의학한림원 정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손대구 비서실장은 계명의대를 졸업(88)하고, 경북대에서 의학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텍사스대학 MD앤더슨 암센터를 연수했다. 그동안 성형외과교수로 재직하며 대구동산병원장, 동산의료선교복지회 위원장, 동산병원 성형외과장, 계명의대 대외협력과장, 동산의료원 전산차장, 연구처장을 맡아왔다.

대외적으로는 대한성형외과학회 고시이사, 대한미세수술학회 편집이사, 대한수부외과학회 수련교육이사, 대한성형외과학회 대구경북지회 이사장, 대한성형외과학회 영호남지역학회 이사장 등을 지냈다.

현재 대한성형외과학회 기초의학연구회장, 대한미세수술학회 회장, 대구시 아시아태평양안티에이징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