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제약·유통 바이오
샤페론,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환자 등록 90% 완료루마니아서 임상 2상 환자 55명 등록 마쳐…국내서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임상 2상 진행 중

[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샤페론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치료제 ‘누세핀’의 임상 2상 시험을 위한 환자 등록을 90% 이상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임상 2상은 지난해 9월부터 루마니아 소재 4개 병원에서 코로나19 감염에 의한 폐렴환자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재 55명의 환자 등록을 마친 상태다.

 누세핀은 면역세포와 혈관세포에 존재하는 염증복합체를 억제함과 동시에 체내 염증조절 세포의 수를 증가시켜 광범위하게 염증을 제어하는 신약 후보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염증복합체 억제제가 한정적인 종류의 사이토카인 생성을 억제하는데 반해, 누세핀은 지금까지 보고되지 않은 새로운 기전으로 1L-1B, 1L-8뿐만 아니라 TNF-a, IL-6와 같이 코로나19 폐렴에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염증인자를 광범위하게 차단한다.

 이명세 샤페론 대표는 “지난해부터 유럽에서 진행중인 누세핀의 2상 시험이 마무리 되는 시점에서 임상 환자 100% 등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며 “중간 점검에서 기대 이상의 긍정적 결과가 나온 만큼 최종 임상 결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샤페론은 현재 유럽에서 진행하는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 시험 외에도 국내에서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에 대해 임상 2상을 진행 중에 있으며 나노바디 기반의 이중항체 면역항암제까지 다방면으로 파이프라인을 확장하고 있다.

안치영 기자  synsizer@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