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표핑서 히트 건기식 판매 집중화, 온라인 맞춤형 신제품 런칭 등 계획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부광약품은 기존 약국사업부를 약국·온라인사업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약국·온라인사업부 산하에 ‘온라인유통팀’을 신설 한다고 밝혔다.

부광약품의 기존 생활유통팀이 진행하던 시린메드에프 등의 치약류 및 생활용품과 부광메디카의 레드오메가3, 크릴오일, 프로바이오틱스 등 홈쇼핑에서 히트한 건강기능식품 등 온라인에서 개별 판매되던 제품의 리소스와 노하우를 집약, 전문성을 키우고 역량을 집중해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향후 온라인을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과 포장단위 등을 고려해 온라인 맞춤형 신제품을 런칭하고, 온라인 신규유통 플랫폼 등에 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역량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개별 품목 브랜드 뿐만 아니라 부광약품의 기업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것.

부광약품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시린메드를 비롯한 구강건강 제품과 아락실 등 변비치료제 등을 바탕으로 구강건강과 장건강에 관련된 제품을 확장하고, 기존유통과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전용브랜드 런칭하는 쪽으로 제품개발의 방향을 잡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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