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다국적제약/의료기기
메디에이지-보맵, 공단 검진 데이터 분석 건강분석 서비스 확장‘의학생체나이’에서 ‘프롬에이지 분석 서비스’ 확대...맞춤형 보험 추천 가능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건강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주식회사 메디에이지(이하 ‘메디에이지’)는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 주식회사(이하 ‘보맵’)와 공단 건강검진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개인이 활용 가능한 ‘의학생체나이’에서 ‘프롬에이지 분석 서비스’로 확장했다고 밝혔다.

메디에이지와 보맵은 공단 검진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개인이 활용 가능한 ‘프롬에이지 분석 서비스’에 나섰다.  이 서비스를 통해 개인  맞춤 보험 추천도 가능하다.  

최근 정부는 개인이 여러 기관에 흩어진 자신의 건강정보를 통합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는 ‘마이 헬스웨이’ 플랫폼 기반의 건강분야 마이데이터 생태계 조성 및 국민 건강증진 및 의료서비스 혁신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중이다.

건강 데이터 분석 업계 1위 메디에이지는 공단 건강검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주요 질병과 암 및 사망 위험도 분석 솔루션인 ‘프롬에이지’를 제공하고 보맵은 개인의 예상질병과 보험추천 솔루션 보장핏팅을 연결해 건강확인 후 위험대비로 이어지는 종합 보험 분석 서비스를 구축했다.

아울러 보맵은 건강 데이터뿐만 아니라, 고객의 행동을 예측하는 데이터를 활용해 최적의 보장으로 미래 손실을 대비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메디에이지 박세희 본부장은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선정된 기업 포함, 신규로 마이데이터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들과 건강데이터 분석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기를 맞이하여 개인이 본인의 건강정보를 적극적으로 관리 및 통제하고 나아가 개인 건강생활에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에이지와 보맵은 건강분석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함께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3일부터 31일까지 건강분석을 완료하고,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건강검진 이용권과 메디프레소 차/커피 캡슐 머신을 제공한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