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보건소 백신 접종현장 및 충북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방문

[의학신문·일간보사=이승덕 기자]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2일 세종특별자치시 보건소와 충북대학교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를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백신 예방접종 추진상황 및 접종 후 이상반응 대비 응급의료체계를 점검했다.

권덕철 1차장은 세종보건소를 방문한 자리에서, 전국 최초로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선보여 신속한 방역대응체계를 구축하고완치된 무증상자 검사를 통한 재양성 사례를 확인하는 등 세종보건소의 성과를 듣고 종사자를 격려했다.

또한 지난 2월 26일에 시작한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세종시 추진상황과 보건소 내 예방접종 동선을 점검하고 요양시설 방문접종팀의 현장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접종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및 이상반응에 대비하여, 관련 지침에 따라 지역의 응급의료기관과 연계한 신속대응체계가 문제없이 이루어지도록 당부했다.

권 1차장은 이어서 충북대학교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를 방문하여, 충북 유일의 코로나19 거점 중증전담병원으로서 충북대병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충북대병원 의료진들이 코로나19 신약 임상시험에 적극 참여하는 것에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 후 응급의료센터를 방문하여, 지역의 접종센터 및 의료기관과 연계한 이송체계 및 응급의료체계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하고 빈틈없는 응급의료센터 운영을 당부했다.

권덕철 1차장은 이날 진행한 현장방문을 통해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시작으로 국민의 일상회복을 위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라며, “예방접종의 시행 주체인 지자체와 의료계가 전 국민이 집단면역을 형성할 때까지 신속하고 안전하게 백신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 중앙정부 차원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