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제약·유통 제약산업
유유제약, 창립 80주년 사사 발간지난 80년간 도전과 변화의 역사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유유제약(대표 유원상)이 28일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지난 80년간 도전과 변화의 역사를 담담히 기록하고, 그 역사를 함께 한 사람들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된 창립 80주년 사사를 발간했다.

유유제약 직원들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발간한 사사를 들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이번 창립 80주년 사사는 1940~50년대 유유제약 제품 광고, 1960년대 수기로 작성된 제품설명서 등 당시 시대상을 엿볼 수 있는 시각화된 자료와 회사와 인연을 맺은 전·현직 임직원들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해 가독성을 높였다.

총 3장으로 구성됐으며 각 챕터는 유유제약이 창립된 1941년부터 20년 단위로 주요 이슈를 정리한 1장, 유승필 회장과 유원상 사장의 문답 형식으로 구성된 대담을 비롯해 공장장·노조위원장·영업사원·환경미화원 등 최소 20년 이상 근무한 직원 9인의 심층 인터뷰와 신입 직원들이 한 문장으로 표현한 유유제약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2장, 의약품 연구개발 성과 및 미래 파이프라인과 생산시설을 소개한 3장으로 구성됐다.

유유제약 창립 80주년 사사는 총 236 페이지의 단행본으로 제작되었으며, e북 형태의 PDF파일로도 제작돼 유유제약 홈페이지에서 열람될 예정이다.

김영주 기자  yjkim@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