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큐렉소, ‘모닝워크 S200’ 미국 FDA 공식 등록차세대 보행재활로봇…경쟁 제품 대비 빠른 준비시간 적용, 첨단 IoT기술 등 탑재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대표 이재준)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차세대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 S200’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공식 등록됐다고 23일 밝혔다.

모닝워크 S200 제품 이미지

‘모닝워크(Morning Walk) S200’은 기존 모닝워크를 활용하여 재활치료하는 과정에서 여러 환자들과 의료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더욱 발전시킨 차세대 로봇시스템이다. 하드웨어는 더욱 컴팩트해졌고, 환자 개개인 상태에 따라 최적의 재활훈련이 가능하다.

발판의 움직임을 통한 보행 구현과 착석형 체중 지지 방식을 적용해 준비시간이 약 1분이며 경쟁제품의 약 20~30분 소요되는 것에 비해 탁월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재활병원에서 사용 가능 환자수가 2배 이상 많다. 또한 최첨단 IoT기술을 적용하는 등 기존 모델 대비 업그레이드됐다.

큐렉소는 이번 미국 FDA 등록에 따라 미국 재활로봇시장의 진출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상지재활로봇기업인 미국 바이오닉사의 ‘인모션(InMotion)’을 국내에 공급한 경험을 살려 양사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판매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국내 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모닝워크 S200’ 소개,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미국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이재준 대표는 “모닝워크 S200이 한국과 미국에서 제조 및 판매허가를 획득했으며, 2분기 유럽 CE 인증까지 받는다면 대부분의 글로벌 재활로봇 시장으로 진출이 가능하다”며 “기존 모닝워크의 국내 및 해외 판매 경험을 살려 빠른 시간 내에 한국을 비롯해 미국, 아시아 및 유럽 진출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