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고객 추천지수 10점 만 점에 8.7점, 병원 재이용 의향 9.6점 받아
오는 3월 확장이전 환자 최우선 설계 시설에서 질적 의료서비스 제공 예정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서울 누네안과병원은 더 나은 의료 서비스 개선을 위해 누네안과병원 환자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의료 서비스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상승된 것으로 나타났다.

본 설문조사는 2020년 11월 30일부터 2주간 실시되었으며, 평가 기준은 병원 추천 의향 여부를 확인하는 순수 고객 추천지수와 CS, 접수, 검사, 진료, 상담, 수술, 병동, 수납 등 병원 서비스 전반의 만족도 여부였다.

누네안과병원 순수고객 추천지수

조사 결과 중 주목할 점은 ‘누네안과병원을 가족 및 친구, 동료 등에게 소개할 의향은 몇 점입니까? (10점)’라는 문항에서 2019년 8.2점 보다 8.9% 상승한 8.7점을 받았고, 누네안과병원 재이용 의향 지수 역시 9.6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병원 환경(시설) 만족도는 8점으로 높았으나, 일부 대기공간과 엘리베이터 시설의 불편함도 건의되었다. 이러한 사항은 서울 누네안과병원이 확장 이전을 앞둔 만큼 차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누네안과병원 재이용 의향 지수

누네안과병원은 3월 중순 선릉역 1번 출구 앞으로 확장 이전한다. 11층부터 19층까지, 층별 90평 이상의 넓은 규모를 자랑하며, 주차는 143대 가능하다. 4명의 신임 의료진을 영입해 안과 및 내과, 마취과까지 총 26명의 전문의가 진료에 나설 예정이다.

누네안과병원은 새로운 공간에서 환자를 최우선으로 설계한 의료시설과 용이한 접근성 및 편의성으로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센터별 ‘원스톱 시스템’을 도입하여 질환별로 검사, 진료, 수납을 한 공간에서 진행하도록 설계했다.

권오웅 병원장은 “수준 높은 진료를 받고자 하는 환자의 마음을 가장 먼저 생각하며 의료 서비스에 전 직원이 끝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고객 만족과 내부 구성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