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외이사에 한국학진흥원 김영목 원장 위촉, 지능의료 체계 구축 기대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한국지능의료산업협회(KOREA INTELLIGENT MEDICAL INDUSTRY ASSOCIATION, 이하 KIMIA, 회장 김진국)가 대형 병원과 기업 간 원활한 교류를 통한 의료기술 발전을 위해 한국학진흥원 김영목 원장을 사외이사로 위촉했다.

김진국 한국지능의료산업협회장(오른쪽)이 사외이사로 위촉된 한국학진흥원 김영목 원장(왼쪽)에게 위촉패를 전달하고 있다.

해당 취임식은 지난 17일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에서 진행되었다. 한국지능의료산업협회는 의료와 인공지능이 결합된 보다 발전한 의료 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10월 출범한 협회이다.

이 날 사외이사로 위촉된 김영목 한국학진흥원 원장은 사회 전반에 걸친 여러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지능의료산업협회의 발전과 성장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지능의료산업협회는 AI 기술을 통한 의료 데이터를 통합하며 현재 과학기술부 산하 법인으로서의 창립을 앞두고 있다.

한국지능의료산업협회장 김진국은 “사외이사 취임을 통해 협회가 나가야 할 방향이 더욱 명확해지길 바라본다”며 “한국지능의료산업협회는 인공지능 및 의료 데이터 관련 기업과 회원사간의 소통 자리를 마련하여 의료 산업에 혁신과 변화를 이룩하기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