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민지 기자] 최근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사내게시판에는 파격적인 게시글이 등장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에 따르면 ‘병원장의 신박한 코로나 브리핑’은 감염관리실 정명화 팀장의 아이디어로 시작됐다.

‘병원장의 신박한 코로나 브리핑’이라는 게시글은 국내 코로나19 상황과 교직원들에게 전하는 병원장의 당부 등을 담고 있다. 지난해 10월 처음 게시된 뒤 브리핑 내용이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병원장의 재미있는 사진과 함께 이를 스토리로 각색해 병원 교직원들이 지켜야 할 감염수칙들을 전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무인도에 표류하는 모습, 영화 ‘레옹’의 주인공으로 변신해 병원 내 화분 반입 금지를 설명 등의 내용도 담겨 있다.

정 팀장은 “원내 감염 예방과 지친 의료진들을 격려하기 위한 방안을 고민하던 중 ‘신박한 코로나 브리핑’을 생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성호 병원장은 “부끄럽기도 하고 아이디어가 고갈될까 걱정도 되지만 많은 교직원들이 봐주시고 감염관리 수칙을 잘 따라줘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제약이 많은 상황이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교직원들과의 소통을 늘려가며 슬기롭게 코로나를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