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대위원장 따로 안정하겠다‥지지자 모두가 선대위원장” 강조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제41대 대한의사협회 회장선거에 나선 임현택 후보(기호1번)가 선대위원장 없이 선거레이스를 이어가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18일 임 후보는 선대위원장 임명 및 선거캠프 구성과 관련한 질의에 이 같이 답했다.

임 후보는 “과연 선거에 이기는 것이 지상 목표인지 아니면, 의사들이 그동안의 분열을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더 중요한지 고민한 끝에 선거대책위원장을 따로 정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맡아주실만한 덕망있는 분은 분명히 있으시지만 선대위원장은 굳이 따로 정하지 않기로 했다”면서 “소청과의사회장으로서 진심으로 일했던 지난 6년간의 세월로 평가를 받겠고, 그 진심을 알아주시는 의사 회원들 모두가 선거대책위원장님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선거캠프 구성과 관련해서는 “다른 후보들처럼 물고 헐뜯으며 선거세력화하지 않겠다”면서 “그 이유는 당선된다고 하더라도 그 후유증이 임기내내 지속되는 것을 수도 없이 경험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임 후보는 자신이 당선 되는 경우 상대방 후보 측에서 일했다고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직역의 훌륭한 인재들을 모셔서 의사협회가 전문가 단체로 바로 설수 있도록 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전공의, 전임의, 교수, 개원의, 봉직의, 공보의, 군의관, 공직의, 제약회사, 벤처기업 근무의, 휴직의 까지 회원 개개인의 이익을 철저히 보호할 수 있도록 골고루 인재들을 등용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