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역량 모아 유통업권 강화 포부 밝혀...예산 18억 5478만원 인준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한국의약품유통협회 조선혜 회장이 연임에 성공했다.

한국의약품유통협회는 코로나19로인해 제 59회 정기총회를 서면으로 개최하고 조선혜 회장<사진>을 제 36대 의약품유통협회회장으로 선임했다.

현행 한국의약품유통협회 정관에는 단일 후보로 등록된 경우 투표 없이 후보자가 무투표 당선이 확정된다. 이에 서면 총회를 통해 당선증 교부와 인준 절차를 거치게 된 것. 다만 조선혜 회장의 재선 취임식은 별도로 진행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혜 회장은 “의약품유통협회장 연임이 된 것에 어깨가 더 무겁다”며 “어려운 시기인 만큼 회원사들과 소통을 확대하고 의약품유통업계 업권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조 회장은 “제약협회, 약사회 등 유관기관과 복지부, 식약처 등 국가 기관과 더욱 공조해 의약품유통업계 현안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선혜 회장은 “회원사들이 믿고 맡겨준 앞으로의 3년동안 의약품유통업계 발전을 위해 협회 역량을 모아 현안 문제를해결하고 회원사의 권익을 위해 협회가 구심점이 되어 선도적인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한국의약품유통협회는 정기총회를 통해 2021년 사업안 및 예산안을 인준했다.

통과된 2021년 사업계획을 살펴보면 올해 회무는 ▲투명한 도매유통업계 풍토 조성으로 대국민 신뢰 제고 ▲공정성에바탕한 현안문제 해결 등의 방향으로 이뤄진 방침이다.

또한 핵심 추진 과제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자정 노력 및 약업계 공조 강화 ▲반품 및 카드수수료 절감 등 해결 노력▲창고 위탁사 KGSP교육 확대 및 협회 사후 관리 참여 ▲표준거래계약서 제정에 따른 제약사 도입·확산 지속적 추진▲회원서비스 제공 확대 추진 등이 꼽혔다.

2021년 예산액은 18억 5478만원으로 2020년 예산 대비 수준 동결 됐으며 결산 대비로는 6% 증가했다.

한편 의약품유통협회의 경우 현재 16개 상임위원회와 6개 특별위원회 등 22개 위원회가 운영 중으로 일각에서 거대한 조직 개편의 필요성 등이 제기된 바 있는 만큼 조선혜 회장이 2기 회장단을 어떻게 꾸릴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