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 (재)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이 K-방역으로 드높아진 한국 의료의 위상을 확인하는 ‘제12회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에서 ‘진단검사 수탁기관’ 부문 4회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씨젠의료재단은 '제12회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을 4회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은 한 · 중 · 러 3개국 언론사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등 정부기관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의료 서비스 시상식이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시상식은 2월 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되어 한국의료 세계화 공헌상 · 보건복지부장관상 ·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등 모두 46개 부문에서 수상자들이 발표됐다.

‘진단검사 수탁기관’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씨젠의료재단은 2019년 9월 첫 해외 검사센터인 ‘카자흐스탄 알마티 검사센터’(SKL)를 설립하고, 진단검사 전문인력이 최신 장비를 활용해 혈액학 · 임상화학 · 면역학 등 일반 검사와 분자진단 검사를 비롯한 특수검사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카자흐스탄 정부로부터 사립의료기관 최초로 코로나19 검사기관으로 정식 승인을 받았고, 한국형 드라이브스루 · 워크스루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분자진단 검사를 실시하여 카자흐스탄 방역에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응하여 본원 · 부산경남검사센터 · 대구경북검사센터 · 광주호남검사센터를 운영하며 가장 많은 코로나19 분자진단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천종기 이사장은 “재단의 검사 역량은 곧 K-방역 체계의 핵심자산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2021년에도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생명을 구하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