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민지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베네팔리,임랄디,플릭사비)의 지난해 연간 유럽 제품매출 전년 대비 7.8% 증가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BIOGEN)이 3일(미국 현지시간) 2020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바이오젠의 실적발표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3종(베네팔리, 임랄디, 플릭사비)의 연간 유럽 시장 내 제품 매출은 7억9580만불(약 8660억원)로 전년(7억 3830만불) 대비 7.8% 상승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주력 제품인 베네팔리(성분명 에타너셉트)는 작년 연 매출이 4억8160만불(약 5240억원)이다. 분기 평균 1억2000만불 수준의 꾸준한 매출을 바탕으로 유럽 전체에서 4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 중이다.

임랄디(IMRALDI,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아달리무맙)는 연 매출이 2억1630만불(약 2350억원)으로 전년 대비 17.6% 상승했다.

플릭사비(성분명 인플릭시맵)는 연간 판매량과 시장 점유율을 2배 가량 확대하며 전년 대비 43.8% 상승한 9790만불(약 1070억원)의 연 매출을 기록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지속적인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해 유럽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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