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정책 수요 맞춘 정책대학원 및 IT·BT 융합 분야 중심

6개 대학의 공동캠퍼스 위치도(출처: 행복청)

[의학신문·일간보사=이승덕 기자]세종시 공동캠퍼스에 서울대 보건대, 충남대 의대 등 6개 대학이 입주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4-2 생활권(집현d동) 공동캠퍼스 부지에 입주할 6개 대학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정부 부처가 밀집한 세종시의 특성을 고려해 국가 정책 등 수요에 맞춘 정책 대학원과 정보통신기술(IT)·바이오기술(BT) 융합 분야 등을 중심으로 입주할 예정이다.

입주 대학을 살펴보면, 서울대학교는 국제·보건·융합과학기술·행정·환경 등 5개 행정·정책 분야 대학원의 공동 석·박사 학위과정을 개설한다.

충남대학교는 의과대학·대학원을, 충북대학교는 각각 수의대·대학원 과정을 개설·운영한다.

그외에도 KDI 국제행정정책대학원, 한밭대 AI(인공지능) 대학원이 입주하게 된다.

LH는 올해 안에 캠퍼스 조성 공사에 착공해 2024년 3월 동시 개교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공주대와 충남대 AI 대학·대학원은 분양형으로 건물을 지어 입주하며, 착공 시점은 2024년 2월까지이다.

각 대학은 교육부의 타당성 심사를 거쳐 구체적인 정원과 규모, 계열 등 세부적인 사항을 확정할 계획이다.

공주대와 충남대 AI 대학·대학원은 분양형으로 건물을 지어 입주하며, 착공 시점은 2024년 2월까지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