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식약처
식약처, 자가투여 주사제 안전사용 정보 제공질환별 환자용 안내문 15종·제형별 동영상 6종 제작·배포

[의학신문·일간보사=이승덕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환자 본인이 직접 주사하는 ‘자가투여 주사제’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정보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자가투여 주사제를 사용하는 질환과 주사제 제형 설명 △주사방법 △자가투여 주사제 보관 및 폐기방법 △투여 시 주의사항 및 이상반응(부작용) 등으로 질환별 환자용 안내문(리플릿) 15종과 제형별 환자용 동영상(수어통역 포함) 6종을 제작·배포한다.

질환별 안내문은 총론, 건선치료제, 골다공증치료제, 난임치료제, 다발성 경화증 치료제, 당뇨병치료제, 류마티스관절염치료제, 면역증강제, 비만치료제, 성장호르몬제, 아토피피부염치료제, 염증성장질환치료제, 이상지질혈증치료제, 조혈제, 천식치료제이다.

이번 안전사용 정보는 투약 편의성이 높은 자가투여 주사제의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안전한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의약품안전나라’(nedrug.mfds.go.kr)의 ‘자가투여주사제 안전사용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는 안전사용 정보를 제공해 자가투여 주사제에 대한 환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안전한 사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의약품 안전 사용 기반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승덕 기자  sdpress@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