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필로시스, 코로나19 항원신속진단키트 수출용허가 획득‘Gmate COVID-19 Ag’ 타액 이용한 측정방식…사용법 간단하고, 앱 이용한 결과 판독 및 전송 가능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필로시스헬스케어(대표 최인환)는 항원신속진단키트 ‘Gmate COVID-19 Ag’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출용허가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필로시스헬스케어가 판매하고, 관계사인 필로시스(대표 이인)가 생산하는 Gmate COVID-19 Ag는 최근 말레이시아 보건성 산하 병원에서 95%의 정확도를 보여 말레이시아와의 수출 계약이 이뤄진 바 있다.

Gmate COVID-19는 타액을 이용한 측정방식으로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App을 이용한 결과 판독 및 전송이 가능해 활용도가 매우 높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이런 우수성을 인정받아, Covid-19 제품 관련, 다수의 국가와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수출용 허가 획득으로 Gmate COVID-19 Ag의 본격적인 수출이 이뤄질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수출용허가 승인에 따라 본격적인 제품 출하가 시작됐다”며 “수출용허가 승인 당일인 21일에만 60만개의 제품이 출하되고 2월까지 약 150만개의 제품 출하 일정을 갖고 있으며, 루마니아와 그리스 등 유럽도 출하 조율 중에 있다”고 밝혔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