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2021년 새해에도 코로나가 맹위를 떨치며,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집콕 생활을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쿠팡이 2021년 뷰티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마스크 뷰티'와 '홈 그루밍'을 대표 키워드로 선정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집에서도 편리하게 피부를 가꿀 수 있는 뷰티 제품들이 새해에도 트렌디 아이템으로 꼽힌 것. 무엇보다 제한된 외부 활동으로 인해 노화의 지름길인 스트레스마저 쌓이는 요즘, 피부도 마음도 케어해줄 수 있는 스윗홈 뷰티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도 줄이고 집콕만 했음에도 불구하고, 장기화된 마스크 착용과 겨울 한파, 실내외 온도 변화를 겪은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푸석푸석하고 탄력도 예전같지 않다.

피부 고민에 한 숨만 늘어난다면 집에서 셀프 케어를 통해 내 피부를 사랑해주는 것도 방법이다. 특히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제품을 선택해 꾸준히 집에서 관리해주는 것만으로도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질 수 있다.

AHC '유스 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으로, 20대 피부 환경에 더 많이 존재하는 바이옴을 원료화한 ‘AHC 20s 바이옴(트웨니스 바이옴)’을 함유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일명 ‘탄력유턴크림’이다.

AHC 스테디셀러 ‘아이크림 포 페이스’의 시즌 9번째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지난 시즌 대비 2배 더 많은 인체 유사 콜라겐, 엘라스틴에 인체 유사 펩타이드 성분까지 더해 피부 탄성·밀도·리프팅에 도움을 줘 강력한 트리플 탄력 케어를 선사한다.

초미세 마이크로 공법을 적용해 모공의 1/500 사이즈 입자로 쪼개 초미세화된 아이크림 입자들은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흡수된다. 이 아이크림 하나가 스킨+로션+에센스+크림의 4가지 스킨케어 단계보다 효과적인 안티에이징을 선사한다는 것이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입증해, 집에서 간편하게 이 제품 하나만으로도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케어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이전에 비해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요즘, 방 안 공기를 향긋하게 채워주는 것도 마음 케어에 도움이 된다. 또한 실내 난방을 하는 겨울에는 환기에 소홀하기 쉬워 방 안에 좋지 않은 냄새가 잘 빠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룸 스프레이를 이용하면 쾌적하고 상쾌한 공간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아로마’는 활력과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리프레시를 선사한다. 샤워를 마치고 나왔을 때 혹은 깨끗하게 집 안을 청소했을 때 간단히 사용하면 더욱 상쾌한 기분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이솝 '올루스 아로마틱 룸 스프레이'는 독특하고 매혹적인 아로마로 공간을 채워 기분 전환에 제격인 룸 스프레이다. 보태니컬 성분을 결합한 세심한 아로마가 오감을 일깨워주며 높은 지속력으로 공간 분위기를 새롭게 전환시켜준다. 파촐리 그린과 시트러스 보태니컬 성분의 생동감 있는 블렌드를 가진 올루스는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신선한 기운을 북돋아주면서도 감각을 일깨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요즘처럼 외출을 자제하는 시기에는 에스테틱을 통한 피부 탄력 및 혈액순환 관리를 받기가 어려운 만큼, 보습 전용 바디 오일을 통해 탄력과 보습을 관리해준다면 집 안에서도 에스테틱 못지 않게 마사지를 받은 효과를 누리는 것은 물론 기분 전환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몸은 얼굴보다 피지가 훨씬 적어 건조해지기 쉬운데, 바디 오일을 활용한 셀프 바디 케어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주는데 도움을 준다.

아베다 '스트레스-픽스™ 컴포지션 오일'은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입증된 아로마가 함유된 식물성 영양 오일이다. 유기농 썬플라워와 호호바 오일을 함유해 피부를 더욱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비타민 E와 같은 항산화 성분도 함유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도 한다. 목욕할 때 욕조 물에 섞어 사용하거나 몸에 발라 마사지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고, 각질 제거에도 효과적이라 일석이조의 기능을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