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개 병원 자발적 참여 - 현장 방역 경각심 강화,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분위기 조성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전라북도 병원회(회장 이병관)가 지역 내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와 의료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 실천 선언과 감염제로 솔선수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도내 의료기관에서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함께 동절기 지속적인 환자 증가 우려에 따라 현장의 방역 경각심을 강화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의료기관 종사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되었다.

전라북도병원회 소속 32개 의료기관은 선언문을 통해 "언제나 의료기관 종사자라는 사명감으로 환자안전과 감염예방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등 감염예방을 위한 정부 지침에 적극 동참한다"고 선언했다.

또한 "나와 내 동료, 그리고 환자의 안전을 위하여 사적 모임을 지양하고 마스크 착용 및 손 위생, 환경소독 등 감염 예방 수칙을 준수한다"며 "우리는 환자 및 의료기관 내 감염예방을 위하여 환자의 외출, 외박, 면회 등을 철저히 관리한다"고 다짐했다.

이어 "우리는 의료기관 종사자라는 사명감과 환자의 안전을 위하여 상기의 내용을 자발적으로 솔선 수범 이행하는 ‘감염제로 솔선수범 캠페인’에 적극 참여한다"고 밝혔다.

참여 의료기관은 대자인병원 원광대학교병원 예수병원 전북대학교병원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정읍아산병원 남원병원 익산병원 동군산병원 부안효요양병원 고창종합병원 엠마오사랑병원 남원성일병원 전주병원 전주고려병원 신세계병원 효사랑전주요양병원 늘푸른요양병원 더숲요양병원 아름다운노인요양병원 장수군보건의료원 진안군의료원 한나여성병원 박종혁믿음병원 다솔아동병원 아중요양병원 온누리안과병원 한양병원 한솔재활요양병원 익산엔젤요양병원 전주선요양병원 등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