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 특위별 10명 내외 위원 구성…위원장에 윤동섭‧한헌석 원장 위촉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병원협회의 주요 정책현안에 대한 병원계의 총의를 모으고, 운영체계 전반을 개선하는 역할을 맡게될 ‘정책현안 비상 특별위원회’와 ‘병협조직 발전 특별위원회’가 위원 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윤동섭 위원장
한헌석 위원장

앞서 대한병원협회(회장 정영호)는 상임이사회와 운영위원회를 거쳐 ‘정책현안 비상 특별위원회’와 ‘병협조직 발전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각각 10인 내외의 위원을 구성키로 의결한 바 있다.

특위 위원구성은 사립대학교의료원협의회 4인, 국립대학병원협회 2인, 중소병원협회에서 4~5인을 추천받는 것으로 하고, 위원장은 사립대학교의료원협의회와 국립대학병원협회의 추천자가 각각 맡기로 했다.

위원장은 윤동섭 부회장(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과 한헌석 병원평가 부위원장(충북대학교병원장)이 각각 정책현안 비상특위와 병협조직 발전특위를 맡게 됐다.

‘정책현안 비상 특별위원회’는 공공의대 신설 및 의대정원 확대, 의사국시문제, 한방첩약 및 원격의료 등 정책현안 대응과 의사협회 등 의료계 단체들과의 의견 조율 및 공조와 대정부·대국회 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병협조직 발전 특별위원회’는 병원협회 정관 개정과 운영체계 전반의 발전전략 수립을 위해 운영된다.

병협 정영호 회장은 조만간 각 특별위원회 위원장과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회의 일정을 정할 예정이다.

병원협회는 두 특별위원회를 통해 현행 정책현안들에 대해 협회의 총의를 모아 적극 대응하고 협회 운영체계 전반의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