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술·빅데이터 분석 통해 신약 후보 발굴…NGS패널 호환 분석 솔루션 개발

[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바이오소재 기술기업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는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기술을 이용한 정밀의료 및 빅데이터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2일 인공지능 기반 의료진단 솔루션 개발기업인 에이아이디엑스(대표이사 김형용)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공동으로 △AI 기술과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바이오마커, 신약 후보 표적 발굴 △셀레믹스의 NGS패널과 호환하는 분석 솔루션 개발 및 사업화 등을 추진한다.

양 측은 기존의 사업 파이프라인을 강화하는 동시에 국가차원의 전략 프로젝트로 진행하는 정밀의료분야에서의 경쟁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셀레믹스의 이용훈 공동대표이사는 “미국, 영국, 중국 등 주요국가들을 중심으로 정밀의료에 관한 정책수립 및 투자가 활발해 지고 있는 가운데 정밀의료 시장에서도 우리 회사의 입지를 단단히 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에이아이디엑스의 김형용 대표이사는 “에이아이디엑스의 축적된 인공지능, 정밀의료 기술은 셀레믹스의 키트 제품을 고도화 하는데 기여할 것이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검증된 의료 진단 솔루션 개발과 사업화를 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