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CES 2021에서 전시된 화장품 최신 기술은?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조 시스템’·로레알 ‘로레알 워터 세이버’ 선보여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아모레퍼시픽이 11일부터 14일까지(미국 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의 소비자 가전 및 기술 전시회, CES 2021에 참가해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조 시스템’, ‘즉석 토너 패드 제조 장치’ 등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이 CES 2021에서 전시한_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

CES 2021 헬스&웰니스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은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의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추천하고, 현장에서 즉시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해주는 온&오프라인 연계 맞춤형 기술이다. 

2000여 가지 색상의 제품을 실시간으로 만들 수 있는 해당 시스템은 다양한 색소를 정밀하게 조합하고 관리하는 고도화 기술을 적용했으며, 간단한 조작만으로 신속하게 정확한 색상을 내는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할 수 있다.

이번 디지털 전시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포뮬라리티 토너 패드 메이커' 장비도 CES 2021 헬스&웰니스 부문 혁신상을 받았다. 해당 장비는 피부 고민에 맞춘 효능 앰플로 즉석에서 토너를 제조해준다. 그리고 이를 화장솜에 흡수시켜 피부에 적합한 온도로 조절해 제공한다. 

다양한 효능 성분이 담긴 앰플을 활용해 동시에 얼굴 부위별 맞춤형 스킨케어가 가능하며, 매번 사용할 때마다 즉석에서 토너를 만들어 사용하는 방식이라 위생적이다.


로레알이 CES 2021에서 새로운 뷰티테크의 혁신인 ‘로레알 워터 세이버’를 선보였다. 로레알 워터 세이버는 로레알이 환경 혁신 기업 기요자와 공동 개발한 지속가능한 헤어케어 시스템으로 살롱과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진보된 기술을 통해 고급스러움과 효율성을 향상시켰으며 물 절약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로레알 워터 세이버’는 최대 80%의 물 절약 효과를 구현하며, 이를 통해 뷰티 살롱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머리를 감는 과정에서 지구를 보호하는 데 기여한다. 또한 로레알 프로페셔널과 케라스타즈 헤어케어 제품이 샤워기에서 바로 나오도록 설계하는 동시에 강력한 물줄기를 구현하는 물 사용 최적화 기술을 결합해 기존의 머리 감기와는 전혀 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로레알 워터 세이버는 로레알 테크놀로지 인큐베이터와 스위스 환경 혁신 기업 기요자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만들어졌다.

로레알, CES 2021 ‘로레알 워터 세이버

백 년 넘게 축적된 로레알의 제조 전문성과 로켓 엔진 분사 원리를 물줄기에 적용한 기요자의 물 사용 최적화 기술을 결합한 최초의 제품이다. 물방울이 미리 정해진 방향을 따라 충돌하여 균일하게 분배되기 때문에 물방울의 크기는 작아지고 속도는 빨라진다. 

그 결과 샤워기에서 나오는 물방울이 모두 모발을 세정하고 헹구는 과정에 사용되는 동시에 샴푸, 컨디셔너 및 기타 트리트먼트 제품을 쉽게 씻어낼 수 있게 된다.

귀브 발루치 (Guive Balooch) 로레알 테크놀로지 인큐베이터 사업 부문 책임자는 “로레알 워터 세이버는 진일보 된 기술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으며 로레알 워터 세이버가 소비자의 헤어케어 경험을 개선해 즐거움과 영감을 제공할 것”라고 전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