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사람과 사람 동정
김성완 전남대병원 교수 국제정신건강조기중재학회 부회장 선출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김성완 전남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최근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국제정신건강조기중재학회(IEPA) 부회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올해부터 4년간이다.

IEPA는 전세계 정신건강전문가 7,000명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는 국제학회로, 정신건강질환 초기 단계 치료로 회복을 추구하는 연구와 사업에 대한 국제적 협력을 위해 지난 1998년 설립된 세계적 학회이다.

김성완 신임 부회장은 그간 IEPA의 공식 SCI 학술지인 ‘정신건강 조기중재’의 부편집장을 맡으면서 전남대병원 조기중재클리닉의 연구 및 청년정신건강센터 마인드링크 사업 추진 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아시아태평양지역을 대표하는 부회장에 선출됐다.

또한 김성완 교수는 미국 국립보건원(NIMH)으로부터 향후 5년간 3,300만 달러(한화 360억원)를 지원받아 한국을 비롯한 호주, 영국, 독일 등 8개국에서 공동 연구로 진행되는 조현병 고위험군 예측연구(PRESCIENT)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참여하게 됐다.

이같은 김성완 교수의 활발한 학회 및 연구활동에 힘입어 국제 정신의학연구 발전은 물론, 국내 의료수준 향상과 전남대병원의 국제적 명성 유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원준 기자  chamedi7@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