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최근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본격적인 추위와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우리 피부에 적신호가 켜졌다. 마스크 내부의 고온다습한 환경과 피부에 마스크가 닿으면서 생긴 마찰은 트러블과 붉은기를 비롯한 각종 피부고민의 원인으로 꼽힌다. 이런 악순환의 반복으로 피부가 공기와 접촉하는 시간이 줄어들면 모공 막힘과 피지 배출에 어려움이 생겨 피부 유수분 밸런스 또한 깨지기 쉽다.

사소한 트러블에서 시작되는 피부 노화를 막고 싶다면 자연유래성분의 저자극 화장품을 활용해 민감해진 마스크존 케어에 힘써야한다. 갑갑한 마스크 속 울긋불긋 달아오른 피부로 고심하고 있다면, 당신의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줄 뷰티템은 무엇이 있을까?

유해의심성분 없는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가 잦은 마스크 착용으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탁월한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미스트 (이하 응급 미스트)’를 출시했다.

‘응급 미스트’는 응급라인으로 불리는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라인’ 베스트셀러 응급토닉, 응급스팟의 피부 진정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제품이다. 티트리, 병풀, 불가리안 로즈오일 등 동서양 대표 진정 성분을 함유한 미스트로, 마스크로 답답하고 자극 받은 피부에 간편하고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60ml 2개입 세트로 구성해 휴대성 및 사용의 간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가벼운 휴대를 돕고, 미스트 타입으로 언제든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아침저녁 스킨케어만으로 부족한 피부진정 관리를 수시로 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식물유래 보습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식사 전후, 귀가 후 등 마스크를 벗는 순간 급격히 건조해지는 피부에도 빠른 수분공급이 가능하다.

마스크 속 달아오르고 예민해진 피부에는 시카고(CICAGO)의 시카고 ‘시카 스피디 카밍 패드(이하 시카술톤패드)’를 추천한다. ‘시카술톤패드’는 쉽게 예민해져 붉어진 술톤 피부에 진정, 쿨링, 수분 3중 케어효과를 동시에 전하는 제품이다. 얇고 부드러운 거즈 패드가 굴곡진 부위에 빈틈없이 밀착해 민감 피부에 빠른 진정효과를 선사하며, 일상 속 건조하고 자극이 심한 부위에 올려 3분 미니 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외부자극에 의한 붉어짐 개선 임상 완료 및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엄격한 피부자극 테스트를 엑설런트 등급으로 통과해 쉽게 자극받는 과민감 피부도 걱정없이 사용 가능하다. 특히 사상자, 세리신, 겨우살이가 함유된 시카고 브랜드만의 민감케어 특허성분 ‘CICA-GO Complex’와 미백 기능성분인 알부틴을 함유해 빠른 피부 진정과 함께 거뭇한 피부톤을 환하게 가꿔준다.

네오메디칼이 선보인 ‘마스크 트러블 뾰루지펜’은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그에 따른 크고 작은 피부 트러블 및 여드름 관리에 대한 고민을 풀어주기 위한 제품이다.

뾰루지펜의 주성분은 소나무의 꽃가루인 송화에서 추출한 핵심 특허성분으로 항균 효과가 뛰어나고 피부 트러블 부위의 빠른 진정에 도움을 줘 마스크 트러블성 피부에 효과적이다. 여드름 관련제품에 흔히 사용되는 화학원료가 아닌 히비스커스 꽃 추출물, 쇠비름 추출물, 병풀추출물, 녹차추출물 등 자연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건강한 피부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임상 기관에서 여드름 피부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은은한 플로럴 향이라 기분 좋은 사용감을 선사한다. 투명한 액상 타입으로 수회 사용부위에 바르더라도 티 나지 않는 장점이 있고 얼굴뿐 아니라 바디 등 다양한 고민 부위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고 손을 대지 않고 사용하는 롤링펜 타입으로 위생적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