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마늘 첨가 두부 발매

미국 하우스식품은 두부에 각종 향을 내는 허브, 마늘 등을 첨가한 '세리토프'를 개발, 시판에 들어갔다. '세리토프'는 오리지널, 허브 앤 갈릭, 칠리 앤 베지의 3가지 맛을 지녔고 스테이크, 피자, 샐러드, 라자냐 등 서양요리에 사용되는 것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한국식 두부와는 다른 맛을 지닌 '세리토프'는 육류섭취로 인한 콜레스테롤이나 포화지방 섭취를 줄이면서 단백질을 많이 섭취할 수 있는 건강 요리재료로서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주)모비도미에 5억원 출자

롯데칠성음료는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공업체인 (주)모비도미(대표 신동빈)에 5억원을 출자, 지분 16.67%를 확보하고 롯데그룹 계열사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모비도미는 롯데그룹 컨소시엄이 18억원을 출자해 지분 60%를 소유하고 일본 아사츄컨소시엄이 지분 40%(12억원)를 갖고 있다.



테디베어 인형 무료제공

피자헛은 치즈크러스트피자 골드 홈세트(3만5,900원)를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테디베어 인형을 무료로 주는 '테디 베어 프로모션'을 펼친다. 이와함께 스프와 음료 등 여섯 가지 메뉴를 기존 가격의 50%선에 먹을 수 있는 '해피 원터세트'를 서울 종로점, 명동점 등 16개 매장에서 판매하는데 스프와 보통 크기의 피자는 9,900원, 음료와 도리아는 4,900원이다.



전통酒 기내식으로 제공

대한항공은 국제선 일등석 승객들에게 한식 메뉴를 제공할때 국산 전통 고급술을 함께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전통술은 산사춘과 백하주 등으로 위스키와 코냑에 비해 알코올 도수가 낮아 기내에서 제공하는 주류로 적당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